'열려라~ 산곡동 마장공원 도깨비 시장'
상태바
'열려라~ 산곡동 마장공원 도깨비 시장'
  • 김수경 '부평사람들' 명예기자
  • 승인 2013.07.28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 주민총회도 함께 열려
 
2면_산곡4동_나눔_한마당_4.JPG
 
 
<인천in - '부평사람들' 협약기사>
 
지난 6일 산곡2동(동장 정상기) 마장공원에서는 산곡2동 주민센터와 산곡동 아름다운센터, 품앗이어린이도서관이 공동으로 주관한 ‘주민참여예산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열려라~산곡동 마장공원 도깨비시장’이 성황리에 열렸다. 많은 주민이 가족과 친구, 이웃과 함께 이곳을 찾아 나눔과 소통,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날 ‘주민참여예산 주민총회’에서는 살기 좋은 부평구와 산곡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 중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참여자는 손도장을 찍어주고 도깨비시장의 물품을 살 수 있도록 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도깨비시장에는 책, 옷, 곡류, 수제품을 사고파는 벼룩시장과 비즈, 친환경 장난감 전시, 작은 음악회, 팥빙수와 팝콘 무료제공 등 44개 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11살 어린이가 동생과 함께 자신이 쓰던 야구공, 인형, 장난감을 가지고 나와 100원씩에 팔았는데 그 모습이 기특하고 귀엽다며 너도나도 하나씩 사주는 훈훈한 풍경도 연출됐다.
산곡동 아름다운 센터 고경희 대표는 “ 함께하는 ‘열려라~ 산곡동 마장공원 도깨비시장’은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쓸만한 물건이지만 우리 집에 필요치 않은 것을 내다 팔며 이웃 간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여러 사람의 지혜를 모아 산곡동 명물로 ‘산곡동 마장공원 도깨비시장’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혜가 필요하다. 그 시작을 함께할 운영위원을 찾고 있다.”라며 물품판매를 비롯해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해 ‘산곡동 마장공원 도깨비시장’이 풍성하게 채워지길 소망했다.
문의 010-3334-0471
 
2면_산곡4동 나눔 한마당 1.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