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한 일영유원지 숲길
상태바
아기자기한 일영유원지 숲길
  • 이창희 시민기자
  • 승인 2013.10.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힐코스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큰 인기
 
 
SAM_1882.jpg
 
 
일영유원지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와 삼상리에 걸쳐 있다. 일영유원지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삼상리에 있다. 유원지는 삼상리를 흐르는 곡릉천을 따라 펼쳐져 있다. 곡릉천 주변지대와 장포록 주변의 야산을 배경으로 한 자연공원으로서, 계곡 주변에는 밤나무와 활엽수림이 우거져 있다.

일영유원지 숲길은 업힐코스가 아기자기하여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이다.

특산물로는 딸기와 밤이 나며, 인근에 있는 산돼지·사슴 사육장은 어린이 자연학습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서울교외선 일영역에서 가깝고, 계곡을 따라 숙박시설과 야영지가 들어서 있다.
 
 
NONAME.jpg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민의 1일 관광지로서, 특히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다. 유원지에는 수영장·보트장·오락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여름에는 계곡이 피서객들로 가득 찬다. 가까이에 장흥국민관광지가 있다.


일영유원지는 양주시 장흥면 삼상리 일대 공릉천 유역에 1970년대 초반부터 장포골 주변 야산을 배경으로 물놀이 관광객이 늘고 음식점이 들어서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1980년대에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고 1990년대에는 주말 행락객이 늘면서 전성기를 이루었다.


향토 음식점을 중심으로 운동과 게임을 할 수 있는 운동장을 갖춘 숙박 시설이 있다. 마상 무예를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승마 체험장과 마구간이 있으며, 둑으로 물을 받아 놓고 깊고 넓게 조성한 88보트장과 죠이타운수영장이 있고 하우스 낚시터인 일영낚시터 등이 있다.
 
 
20130928_120024.jpg

학생 및 도시민의 농촌 체험 학습을 위한 자연 학습장으로 울매, 조아저씨, 부부농원이 있으며, 주말농장으로 산디, 노고산, 무두리, 만남의자리, 임자방, 한씨네가 있다.



일영유원지는 노고산 기슭 공릉천을 따라 이어진 좌우 1㎞의 계곡 일대를 가리킨다. 밤나무와 활엽수림이 정원 풍경을 이루고 있으며, 각종 야유회를 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주말은 가족 단위 및 친목 단체의 모임이 많고, 봄가을에는 학생들의 수련회가 많다. 물놀이가 가능한 여름에는 피서를 겸한 가족 단위 행락객이 주를 이룬다.

서울교외선인 일영역에서 남쪽으로 약 500m 정도 떨어져 있으며, 경기도 고양시에서 파주시 적성면을 잇는 지방도 변에 있다. 찾아가는 길은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에서 버스를 타고 삼상리에서 내리면 된다.
 

승용차를 이용하면 구파발삼거리에서 7.5㎞ 거리로 16분이 소요되며, 서울시청에서 19.2㎞ 거리로 36분 소요되고, 도봉구청에서 31.2㎞ 거리로 30분이 소요된다. 주변 관광지로는 장흥자생수목원, 청암민속박물관, 밤나무 숲 공원, 장흥아트파크, 장흥관광지, 기산유원지, 기산저수지가 있다.
 
 
SAM_1838.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