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in 청소년 기자단 4기' 출범
상태바
'인천in 청소년 기자단 4기' 출범
  • 강신영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사진.jpg
△인천in 청소년 기자단 4기 학생들모습
 
지난 3월 29일 인천 남동구 간석동 사회복지회관 1층 교육실에서 '인천in 청소년 기자단 4기' 첫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1시부터 2시까지 학무보 오리엔테이션이 열렸고, 2시부터 6시까지 청소년 기자단 을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2시부터 30분간 사진촬영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사진촬영 과제를내주었다. 2시30분부터 4시까지 김영숙 기자의 '기사작성법'과 '기사 소재거리 찾기'교육이 진행되었다.우리 일상에서 쉽게 찾을수있는 것들로 학교생활을 예를들어 소재거리찾기를 설명하였다. 그리고 '너무'는 부정적인 단어 뒤에 쓰이는것이다. '~해보도록' 은 쓰지않는것이 좋다라고 충고를 해주기도 했다.4시부터는 '인천in 청소년 기자단3기'선배들의 발자취를 학생들에게 보여주었다.
 
 
20분간의 휴식시간을 갖고 4시부터 조를 구성하여 조별로 간단한인사와자기소개를하고 관심분야를 서로 얘기해보는등 앞으로의 계획의 첫 퍼즐을 맞추어나갔다. 이어진 조용만 지도교사의 강의에선 중심내용이 처음부분에나타나있는 역피라미드형 기사를써야한다,"기자는 당당하고 뻔뻔해야한다" 라는 말씀을 남기며 첫 오리엔테이션이 막을내렸다
 
이번 1차 교육에이어서 4월 5일(토) 에는 2차 정규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인천in 청소년기자 강신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