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 중국 문화관광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2014 인천 중국 문화관광 페스티벌 개최
  • 양영호 기자
  • 승인 2014.04.1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부터 중구 자유공원과 차이나타운 일원에서
4.JPG

늘어나는 중국 관광객을 더욱 유치하기 위해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중구 자유공원과 차이나타운 일원에서 「2014 인천~중국 문화관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14 인천~중국 문화관광 페스티벌」은 지난해 방한 중국관광객 430만명 시대에 걸맞게 “중국노동절”과 연계해 개최되며, 우리 나라 최초의 서구문물 유입 시발점인 개항장을 배경으로 ‘중국전통’을 알리는 공연과 한국전통이 한데 어우러진 잔치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4년차를 맞는 행사답게 전년도 관광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행사구성의 만족도를 재구성해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관광객 호응도가 좋은 ‘한국·중국 전통공연’, ‘태권도 공연’ 및 ‘K-POP 커버댄스 경연대회’ 등 공연물과 한국·중국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복식, 다도, 전통놀이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AG) 및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APG)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시민들의 열기를 담아 ‘대시민 소원홍등 만들기 행사’를 꾸밀 예정이며, AG 및 APG 홍보관과 전국소년체전 홍보관 등을 운영해 시민들의 관심 유도와 분위기를 이끌 예정이다.
특히, 행사기간 중 어린이날(5월5일)에는 ‘중국체험 연극’, ‘군악대 의장대 퍼레이드’ 등을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가족 나들이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문화행사외에도 신포시장 닭강정 및 차이나타운 공갈빵 시식행사 등을 통해 보다 풍성하고 재미있는 행사를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관해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시공사 관광사업본부 문화사업팀(☎032-260-53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