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교육혁신지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 상임위 첫 회의 개최
상태바
남구교육혁신지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 상임위 첫 회의 개최
  • 편집팀
  • 승인 2015.05.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학교 문화, 남구교육혁신지구’ 발전 방안 모색

인천광역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신근)은 5월 7일(목) 오전 10시에 남부교육지원청 영상회의실에서 남구교육혁신지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 제1회 상임위원회를 개최했다.

상임위원회는 이신근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박우섭 남구청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교육혁신지구 사업이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교장, 학교운영위원, 구의원, 시민단체 대표 등 12명의 상임위원으로 구성되어 교육혁신지구 사업에 대한 자문 및 심의 의결 기능을 갖는다.

이날 상임위원회에서는 위촉장 수여식을 했으며, 2015 남구교육혁신지구 사업의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 등을 논의하였고, 사업 내실화를 위한 컨설팅 추진 계획 등 남구교육혁신지구의 발전 방안에 대하여 토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인천광역시 교육청 담당자도 참여하여 상임위원들이 남구 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 방안을 제안하고 협조 요청을 하는 등 남구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두 시간 동안 심도 있게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신근 교육장은 ‘남구교육혁신지구 사업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상임위원회가 지속적으로 자문해 주고, 발전적 방안을 제시해 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 부탁했고, 박우섭 남구청장은 ‘배움과 가르침에 즐거움이 있는 행복한 교육 도시, 인천광역시 남구를 만드는 데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