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자유학기제 정책 확산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자유학기제 정책 확산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 편집팀
  • 승인 2015.05.22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기제 전국 교육지원청 담당과장 워크숍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교육부와 공동으로 20일부터 1박 2일동안 2015학년도 자유학기제 전국 교육지원청 담당과장 및 시도교육청 장학관 등 230여명을 대상으로 세계교육포럼과 연계하여 송도라마다호텔에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학교를 어떻게 도울 것인지, 선생님들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지, 지역사회와 어떻게 연계할 것인지 등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써 정책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교육부의 정책에 대한 소개와 2014년 자유학기제 선도교육지원청들의 우수사례 발표, 2014년 자유학기제 연구학교들의 다양한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국 교육지원청 과장들은 자유학기제의 현장 안착을 위해 무엇이 중요시 되어야하고, 교육지원청이 어떤 지원을 해주어야할지 논의했다.

자유학기제 단장인 박융수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교육감은“교육이 삶과 연계되고 삶을 위해 필요한 기회들을 실질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교육의 가치 실현을 위해 새롭게 시도되고 있는 자유학기제는 우리교육이 변화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