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관계자, 송도 주민 비난 발언 논란
상태바
가스공사 관계자, 송도 주민 비난 발언 논란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11.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들끼리 유언비어 확대 재생산"-국민의당 시당 챙임자 처벌과 공개 사과 요구

    


 지난 5일 발생한 가스누출 사고를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한국가스공사 인천LNG기지 관계자가 송도 주민들을 비난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국민의당 인천시당은 17일 논평을 내 “가스공사 인천기지 관계자가 16일 ‘송도 주민들이 걱정하고 있다’는 취재진의 질문에 ‘별거 아닌데 (송도 주민들이) 자기들끼리 얘기하면서 확대 재생산한 유언비어가 도는 모양’이라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 사고를 일으킨 가스공사 측이 공식 해명조차 없이 민원을 제기한 주민들을 비난하는 충격적인 행태를 보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시당은 “사고 당일인 지난 5일 화재 신고만 29건이 접수되는 등 송도 주민들은 불안에 떨었는데 해명은커녕 주민들을 탓하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망언’으로 책임자 처벌과 공개 사과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시당은 “인천LNG기지 탱크 증설 허가를 받아낸 가스공사는 비상사태에 대비한 매뉴얼이 허술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며 “정부는 사고 은폐 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혀내고 인천기지의 안전 여부를 철저하게 조사해 종합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도 가스공사 인천기지 관계자의 ‘망언’에 대해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이 청장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아직도 뭐가 뭔지를, 자신들이 뭘 잘못했는지 모르는 사람이 가스공사 관계자란다”며 “연수구민들에게 한 말에 대해 반드시 사과를 받아내야겠다, 꼭!”이라고 강조했다.

 가스공사 인천기지 측은 지난 5일 1호 탱크에서 가스누출 사고가 발생하자 소각탑을 가동해 가스를 태웠고 이로 인한 불꽃을 목격한 송도 주민들과 인천환경공단 송도사업소 직원 등의 화재신고와 문의전화가 빗발쳤다.

 하지만 가스공사 인천기지 관계자들은 출동한 소방차 17대를 돌려보내고 문의전화에는 별일 아니라고 답변하는 등 사고를 감추기에 급급했다.

 국민의당 인천시당 관계자는 “가스공사가 이직도 이번 사고에 대한 공식 해명이나 사과도 없이 인천시민들을 비하하는 망언을 하고 있는데 막말을 한 당사자와 책임자를 처벌하고 공개 사과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시민안전이 중요한 만큼 철저한 점검을 거쳐 세밀한 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은폐의혹에 대해 명확하게 밝혀 다시는 사고를 감추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