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예비)사회적기업 전문인력 재정지원
상태바
인천시, (예비)사회적기업 전문인력 재정지원
  • 어깨나눔
  • 승인 2018.01.1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연말까지 상시적으로 운영, 사회보험료도 일부 혜택

인천시는 (예비)사회적기업의 자립기반 조성과 경영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인력 및 사회적기업의 사회보험료에 대한 재정지원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사회적기업육성법 제7조에 따라 인정을 받은 기업을 말한다.
 
시는 이들 기업이 전문인력을 채용하는 경우 심사를 통해 인건비 일부 및 사업주 부담 4대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한다. 전문인력 인건비의 경우 사회적기업 2명, 예비사회적기업 1명을 한도로 전문인력의 경력요건에 따라 월 200만원에서 250만원까지 지급한다.

이와 함께 사업주 부담 4대 사회보험료의 경우 기업당 50명을 지원하며,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4대 보험 모두 가입시 1인당 월 1백51만80원을 지급하게 된다.

재정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올 연말까지 상시적으로 소재지 해당 군, 구 사회적경제 담당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들 기업에 대한 재정지원을 통해 사회서비스를 확충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사회통합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