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망천' 책임공방···박남춘·유정복 '네 탓'
상태바
'이부망천' 책임공방···박남춘·유정복 '네 탓'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6.1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먼저 원인 제공", 박남춘 "적반하장"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왼쪽)와 자유한국당 유정복 후보.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와 자유한국당 유정복 후보가 정태옥 의원의 ‘이부망천’ 논란을 두고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다. 양측은 정 의원 막말 논란을 서로 '네탓'으로 돌리며 선거 막판까지 날선 공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유 후보는 11일 오전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후보와 민주당은 상처난 인천시민들의 마음을 후벼 파고 이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고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초 정 의원 망언의 원인제공자는 박 후보였다”며 “그러나 이 순간까지도 박 후보는 단 한차례 사과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그동안 끊임없이 인천시정을 폄하하고 근거 없는 비난을 일삼았다”며 “박 후보야말로 ‘인천의 정태옥’”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 측은 '적반하장'이라며 유 후보에 억지 주장을 중단하라고 맞섰다.

박 후보 선대위는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유 후보는 인천 비하 망언이 박 후보로부터 비롯됐으니 박 후보가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는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다"며 "한마디로 적반하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 후보는 정 의원의 망언에 조금이라도 사죄 의식이나 책임 의식이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선거가 다급하더라도 정도를 빗나간 억지 주장으로 떠난 민심이 돌아오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선대위는 "정 의원 망언의 피해자일 뿐이란 ‘유체이탈’ 인식만으로는 인천시민들의 상심과 분노를 억누를 수 없다"며 "인천시민들의 자존심과 명예를 생각한다면 뼈를 묻겠다고 공언했던 김포로 떠나는 것이 도리"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 의원은 지난 7일 YTN에 출연해 유 후보가 인천시장으로 재임한 4년간 경제지표가 좋지 않다는 민주당 대변인 주장에 반박하다가 말한 '이부망천(이혼하면 부천 살고, 망하면 인천 산다)'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다. 이후 막말 논란이 확산되자 지난 10일 당을 자진 탈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