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내발적 발전방안 토론회'
상태바
'인천지역 내발적 발전방안 토론회'
  • 어깨나눔
  • 승인 2018.08.29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천지역의 내발적 발전 방안 토론회’가 지난 8월 8일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 대회의실에서 관계 기관·단체 및 및 경제계 관계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이날 토론회는 지역 내 부가가치 및 금융 자금의 외부 유출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GM 사태’로 위기를 맞고 있는 자동차부품 산업 생태계의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해 열렸다.
 
토론회에서는 △김영철 계명대 교수가 ‘지역 내발적 발전이라 무엇인가’ △인천시의회 임조순 박사가 ‘지역 내발적 발전을 위한 정책으로서의 지역화폐’ △이재열 동암신협 상무가 ‘지역 내발적 발전을 위한 지역 금융기관의 역할’ △정남훈 인천테크노파크 센터장이 ‘지역 내발적 발전을 위한 자동차산업의 역할’을 주제로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 △양준호 인천대 교수 △최태림 인천발전연구원 지역경제연구원 △김송원 인천경실련 사무처장 △이희완 인천도시공공성네트워크 공동대표 △김하운 ‘함께하는 인천사람들’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해 주제발표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