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창작예술제 ‘미추홀이랑 살어리랏다’
상태바
시민창작예술제 ‘미추홀이랑 살어리랏다’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10.05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학산문화원 13일 옛시민회관 쉼터서 개최

 

주민이 주인공이 돼 신명나게 벌이는 시민창작예술제 학산마당극놀래. ‘미추홀이랑 살어리랏다’를 주제로 13일 오후 3시 옛 시민회관 일대와 틈 문화창작지대(주안동)에서 개최된다.
 
미추홀학산문화원이 지난 7개월 동안 130여명의 주민과 11명의 예술강사가 하나가 돼 만들어냈다. 이웃과 삶, 그리고 마을 골목골목의 이야기가 담긴 말 그대로 시민 창작 예술제다.

이번 예술제는 총 3개의 섹션별 의미를 담아 구성했다.

첫 번째 섹션은 시민마당극 경연마당의 ‘마당예술,놀래’ 섹션이다. 14개 마당예술동아리들이 공동 창작한 10분 마당극 경연마당으로, 주 내용은 나의 삶이 이루어지는 장소와 역사를 공유하고 나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할 이웃들의 이야기이다.

두 번째는 ‘보고, 놀래’ 섹션으로 활동과정 전시와 ‘판그림으로 새기는 우리동네’ 판화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판화전시는 마당예술동아리 회원들이 마당예술워크숍을 통해 제작한 작품과 미추홀구 주안7동 사람들이 풀어내는 우리동네 이야기이다.
 
세 번째 섹션은 ‘함께, 놀래’로 주민활동가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페이스페인팅, 타투, 꽃차시음, 점자 통합도서 전시와 점자 체험 및 스탠드, 에코백, 탈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창작예술제 경연마당 심사는 전문가와 60여명의 주민심사단이 참여해 진행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극과 체험형 워크숍도 준비되어 있다.
 
주민심사단, 인형극, 체험형 워크숍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학산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www.haksanculture.or.kr 032-866-3993)


<시민창작예술제-2018 마당예술동아리 아라리요 창작활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