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근형 교육감, 시민의견 귀 막나?
상태바
나근형 교육감, 시민의견 귀 막나?
  • 이병기
  • 승인 2010.11.1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연대, 정당후원 교사 징계 사법부 판결 이후로 연기해야

취재: 이병기 기자

인천지역 진보단체 연합인 인천지역연대는 15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인천시교육청은 정당 후원 전교조 교사 징계 강행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인천지역연대는 "나근형 교육감은 참교육 선생님들을 부당징계한 반민주적이고 반인권적인 10번째 교육감으로 역사에 기록되고 싶은가"라며 "전교조 교사들의 사법부 판결 이전 징계 강행시도를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성명서 발표는 지난 12일 인천시교육청이 징계위원회를 열어 정당 후원과 관련된 전교조 교사들의 징계를 강행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일부 징계위원들은 "법원 판결과 시교육청 징계는 다른 문제고 소명할 기회를 위해서라도 해당 교사들을 징계위에 출석시켜야 한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지역연대는 "징계 관련 시교육청 입장을 확인하고자 교육감 면담을 요청했지만, '누구와도 면담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교육청 입장이다'는 답변만 받았다"면서 "10명에 이르는 교사들의 생존권과 정치적 자유를 박탈하는 중대한 결정을 앞두고 누구와도 만나지 않겠다는 게 과연 민선 교육감으로서 올바를 처신인지 따져 묻지 않을 수 없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 12일 시교육청 징계위 결정은 스스로 했던 약속을 번복하는 것"이라며 "9월에는 해당 교사들의 징계여부를 법원 판결 이후로 미루겠다고 발표했었다"고 꼬집었다.

일각에서는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교과부 국정감사를 하루 앞둔 지난 10월21일 이주호 교과부 장관이 시도 부교육감회의를 소집해 징계 강행을 지시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인천지역연대는 이날 이후부터 '정당후원 관련 교사징계를 규탄'하는 선언운동에 돌입할 방침이다. 아울러 인천지역 학부모와 노동자, 종교인, 정당인, 시민사회단체 모두 징계 부당성에 뜻을 함께 한다는 사실을 알리고, 징계가 중단될 때까지 전교조 인천지부를 지원하며 함께 투쟁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