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실련, 김성호 특별보좌관 내정에 반발
상태바
인천경실련, 김성호 특별보좌관 내정에 반발
  • 김주희
  • 승인 2010.12.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슷한 업무에 세금 중복해 지출할 이유 없다"

취재:김주희 기자

송영길 인천시장의 공보특별보좌관 내정설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반발하고 있다.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1일 성명서를 내고 "송 시장의 특보인사 원칙과 법적근거는 무엇인가?"라며 대변인과 공보특보의 업무 중복성을 지적했다.

인천경실련은 "인천시는 시장 취임시점에 기존 공보관 직제를 개방형 직제로 전환해 대변인을 채용했는데, 최근에는 시정 홍보분야를 담당할 '공보특별보좌관'을 추가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들은 "공모방식을 통해 채용해야 할 공보특보를 김성호 前 국회의원으로 내정했다는 설도 언론보도를 통해서 전해지고 있다"면서 "대변인과 공보특보가 어떤 차별성을 갖고 있는지 의문일 뿐만 아니라 유사한 업무에 시민세금을 중복해서 지출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한다"라고 시 방침을 비난했다.

인천경실련은 "인천시와 시장은 10명이 넘는 시장특별보좌관을 채용하면서 어떤 법적 근거를 갖고 채용했는지 해명이 필요하다"면서 "대변인과 신설할 공보특보 간 업무 중복도 문제"라고 주장했다.

또한 "서울사무소를 마련한다는 것도 이해할 수 없다"면서 "인천시정을 홍보해야 할 공보특보는 지역정서에 기반을 두어야 하는데도 지역에서 활동하지 않은 인사가 이를 감당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인천경실련은 이와 함께 "자칫 시민세금으로 개인사무실을 내준다는 오해와 항간에 회자되는 대선준비용 인사라는 논란만 가중시킬 수 있다"면서 "게다가 국회의원 시절 성 스캔들로 곤혹을 치렀다는 점도 논란을 빚을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특히 주목할 점은 인천시장의 특보 위촉 관련 위법성 논란"이라며 "이들 특보가 인천시의 조례와 규칙 등 법적으로 보장된 직위에 있지 않다"라고 주장했다.

인천경실련은 "우리는 인천시장과 시가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임용취소와 담당공무원 불법행위 책임을 추궁하는 데 필요한 모든 법적 절차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