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당 대표 불출마"
상태바
송영길 의원 "당 대표 불출마"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7.0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전 페이스북 통해 불출마 의사 밝혀
이낙연 전 총리 공식 출마 선언에 한 수 접은 듯
송영길 "유력 후보 낙선시키고 정권재창출에 나선다는 것은 모순"
이낙연 "미안한 마음... 국난 극복에 집중할 것"
민주당 송영길 의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이 오는 8월 예정된 민주당 전당대회 당 대표 경선에 불출마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송 의원은 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이같은 내용이 담긴 장문의 심경글을 게재했다.

그는 “제게 기회를 주겠다는 수많은 동지들의 격려를 들으며 민주당을 이끌 정책적 대안 등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당 대선주자 지지율1위 후보의 당 대표 출마가 확실시 된다”라고 썼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이날 오후 2시 국회에서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하겠다고 예고함에 따라 출마를 포기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이다.

송 의원은 “제가 당대표가 되려면 논리상 우리당의 유력 대선후보를 낙선시켜야 한다”며 “정권재창출을 위한 중요 후보를 낙선시키고, (자신이) 당대표가 되어 정권재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하는 것은 모순이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따라서 유력후보의 책임의지를 존중할 수 밖에 없다고 판단했다”라며 “저는 당분간 국회 외통위장이라는 직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송 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민주당 당 대표 경선은 이 전 총리와 김부겸 전 의원간의 양자대결 구도로 좁혀질 전망이다.

이날 이 전 총리는 송영길 의원에 대해 “미안한 마음이 앞선다”면서 “송 의원이 강조하신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라도 국난극복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