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기지 부평,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유유기지 부평,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06.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부평구는 18일 구직단념 청년의 사회참여역량 강화와 취업 지원을 위해 ‘2021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지난 5월 고용노동부 공모에 선정돼 실시하는 것으로, 구가 운영하는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유유기지 부평은 구직단념 청년을 발굴·모집해 사회활동 참여 의욕을 높이고,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2~3개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겠다는 목표다.

사업 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세~34세 구직단념 청년이다.

참여자에게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한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의 프로그램 수강, 청년 정책 및 취업 정보 등이 지원된다.

참여자가 6~12주의 기간 동안 총 40시간의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2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연계해 종합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을 채용하는 기업에게는 고용촉진장려금도 지원한다.

사업은 오는 7월부터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inuu.kr)에서 신청할 수 있고, 상담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363-3148~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