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인천 여성리더’ 52명 배출
상태바
인하대, ‘인천 여성리더’ 52명 배출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07.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수료식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22일 ‘2021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제1기 기본과정 수료식’을 열고 인천 여성리더 52명을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성 리더십’을 주제로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2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다. 

유정흔 젠더십향상교육원장이 ‘여성리더십의 이해와 실천’ 강의를, 신병주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는 ‘조선시대 전염병과 그 대응’을 강연했고, 송다영 인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여성의 사회 및 정치 참여 현실과 활성화 방안’이라는 강의로 여성리더를 만났다.

여성리더들은 강의와 함께 한경헌 공감n정책참여 연구소 박사와 인천시 정책을 주제로 토론하며 개선 방안을 연구하는 팀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2010년부터 평생교육원이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선도할 여성리더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1,607명의 여성리더를 배출했다.

김승현 인하대 평생교육원장은 “지난 10여년 이상 프로그램을 진행한 노하우와 올해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준비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