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직업계 고교 9곳 학과 개편... 신산업 수요 반영 바이오제약과 등 신설
상태바
인천 직업계 고교 9곳 학과 개편... 신산업 수요 반영 바이오제약과 등 신설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1.08.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9개 고교 12개 학과 개편
2022년부터 개편 학과 신입생 모집
인천시교육청 전경

인천시교육청이 미래 신산업 분야 수요와 지역 특성을 반영하고자 관내 직업계고교 9곳의 12개 학과를 개편하겠다고 2일 밝혔다.

인천바이오과학고(연수구 청학동)엔 바이오제약과를 신설, 고교 과정서부터 학생들이 (바이오)의약품 제조, 공정 품질관리 및 성분 분석 기술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영종국제물류고(중구 영종동)엔 국제관세과를 신설, 관세 및 무역 사무와 관련한 교육을 제공한다.

인천소방고(미추홀구 도화동)의 산업설비과, 자동화도제과는 소방설비과, 소방기계과로 각각 개편해 현장 실무형 인재를 기른다.

인천금융고(남동구 논현2동)의 금융·사무행정과는 펫뷰티케어학과로 재편, 인천산업정보학교(동구 창영동)엔 펫케어과를 신설한다.

이 밖에도 인천대중예술고엔 실용무용과를 신설하고 인천전자마이스터고와 인천재능고에선 AI 등 4차 산업 관련 과목으로 학과 개편을 진행한다. 인천정보과학고 IT통신과는 IT융합통신과로 재구조화한다.

이들 학교는 내년도부터 개편된 학과의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과개편 및 학과 재구조화에 대한 중장기 로드맵을 준비하면서 유망분야로의 학과 개편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개편·재구조화가 이뤄지는 인천 직업계 고교 및 학과 목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