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 정신건강 지원 홈페이지 '마음으로' 개설
상태바
인천시, 시민 정신건강 지원 홈페이지 '마음으로' 개설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8.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건강검사, 마음회복프로그램, 상담 등 원스톱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인천광역정신복지센터, '수용전념치료기법' 활용한 회복프로그램 운영
생각, 느낌, 감각 등을 있는 그대로 수용토록 하는 인지행동치료기법
전신건강관리 홈페이지 '마음으로' 초기화면(자료제공=인천시)
전신건강관리 홈페이지 '마음으로' 초기화면(자료제공=인천시)

인천시가 시민들의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마음으로’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시민들의 우울감과 불안감 등 정신건강 문제에 대처하고 대면 정신건강 서비스의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마음건강 관리 홈페이지인 ‘마음으로(maro.imhc.or.kr)’를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인천광역정신복지센터가 운영하는 ‘마음으로’는 ▲마음건강검사 ▲마음회복프로그램 ▲마음으로란? ▲공지사항 등 4개의 카테고리와 14개 하위 게시판으로 구성돼 시민들이 쉽고 빠르게 마음건강 검사, 관리, 상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마음회복프로그램은 우울과 불안 등 심리적 고통 완화에 효과적인 ‘수용전념치료기법’을 활용해 정신건강 회복을 지원하는데 ▲생각과 감정에 대한 이해 ▲생각과 거리두기 ▲감정 받아들이기 ▲삶의 가치 찾기 ▲마음챙김 활동과 과제 기록의 5회기로 구성됐다.

‘수용전념치료’는 ‘부정적인 정서나 행동을 회피하고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생각, 느낌, 감각 등을 있는 그대로 경험하고 수용하는 것’을 강조하는 인지행동치료기법이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시민들이 ‘마음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마음건강을 회복하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길 기대한다”며 “보다 다양한 정신건강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