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리에서 시작하는 제로웨이스트 문화와 경험
상태바
배다리에서 시작하는 제로웨이스트 문화와 경험
  • 인천in
  • 승인 2021.11.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8~29일, 유어보틀위크(Your Bottle Week) 열려

 

제로웨이스트 문화와 경험을 공유하는 지역 기반 페스티벌 유어보틀위크(Your Bottle Week)가 11월 8일부터 11월 29일까지 서울 연희동과 서촌, 인천 동구 배다리 일대에서 열린다.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한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보틀팩토리가 제4회 유어보틀위크를 인천 배다리와 함께하는 사업이다.

2018년 여름 처음 시작한 유어보틀위크는 보틀팩토리가 위치한 서울 연희동을 중심으로 매년 다른 주제를 슬로건으로 하여 활동 반경을 넓혀왔다. 올해는 '일회용품 없는 동네에서 동네로'를 주제로 서울의 서촌과 인천 동구의 배다리 지역에서도 행사를 운영한다. 인천에서의 행사 운영은 인천녹색연합과 협력하고 있다.

올해 제로웨이스트 사업은 유어보틀위크 제휴 가게에 방문해 포장 없이 물건을 사고 제로클럽 어플리케이션에 기록하는 친환경 일상을 경험하는 것이다.

보틀팩토리와 제휴한 약 80개의 동네 가게(서울 연희동 41개, 서촌 17개, 인천 배다리 21개)에 개인 용기를 가져가서 포장 없이 먹거리, 생활용품을 구입하면 용기 종류와 개수별로 앱에 제로웨이스트 스코어를 적립할 수 있다.

마트, 베이커리, 카페, 방앗간, 분식집, 반찬가게, 식당, 서점, 생활용품점 등 다양한 종류의 동네 가게들이 무포장 판매에 동참하고 있다.

세 동네의 분위기를 잘 담을 수 있는 가게들로 섭외했다. 가게 목록과 위치는 유어보틀위크 안내 페이지에서 동네별로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수의 가게들 중 어떤 곳을 가야할지 고르기 어렵다면 보틀팩토리가 제안하는 산책 코스를 참고하는 것도 좋다. 유어보틀위크에 참여했던 가게들 중 대부분은 행사 종료 후에도 무포장 판매에 열려 있다. 가게 목록을 눈여겨보았다가 언제든 가볼 수 있다.

2021년 유어보틀위크는 종합생활용품 전문 기업 ㈜락앤락으로부터 제품 후원을 받아 서포터즈 ‘락앤락커’ 60명을 선정해 여러 가지 종류의 용기를 지원한다.

유어보틀위크 안내 페이지 : linktr.ee/bottlefactory

유어보틀위크 인스타그램 : @yourbottleweek

유어보틀위크 인천 인스타그램: @zerowaste_network032

서울과 인천에서 총 18개의 워크숍도 진행한다.

인천 제로웨이스트 워크숍 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