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외국인들 올해도 김장 김치로 이웃사랑
상태바
인천경제자유구역 외국인들 올해도 김장 김치로 이웃사랑
  • 김민경 인턴기자
  • 승인 2021.12.20 11: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송도 G타워 IFEZ 글로벌센터서 외국인 김장나눔 행사
외국인 김장 나눔 행사에 참가한 네덜란드인 루버트 얀 보스씨(왼쪽)가 ) 박길순 연수구노인복지회관 관장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7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글로벌센터에서 ‘2021년 IFEZ 외국인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인천경제자유구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김장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를 접하고, 이웃에게는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인천경제청은 'IFEZ 글로벌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자 10명을 선정했으며, 참가자들은 김치 만드는 법을 먼저 배운 뒤 김장김치 150포기를 담갔다.

이날 만든 김치는 연수구 노인복지관에 전달됐으며, 무료급식 대상 노인 70가구에도 전달될 예정이다.

정경원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작년에 처음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는데 참여한 외국인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아 올해도 개최하게 되었다”며 “특히 김장김치를 통해 외국인들이 이웃 사랑을 전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외국인들이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21 09:20:22
식재료등으로 장아찌를 담그고, 고기를 절이고, 장(醬)도 담그고, 누룩을 빚고 술을 만드는데, 한국의 경우 김장도 마무리 되어가고, 대설즈음이면 콩과 여러가지 농작물로 메주를 쑤고 간장.된장.고추장등 여러가지 장(醬)을 담그는 때로 접어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55

윤진한 2021-12-21 09:19:20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대설(大雪). 2021년 12월 7일(음력 11월 4일)은 대설입니다. 대설후 15일 동안의 절기에는,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 天)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스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겨울의 하느님이신, 전욱(顓頊)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대설은 겨울절기로, 이 절기 이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력 10월인 맹동지월(孟冬之月)부터 거두어들이고 쌓아놓은(收藏,積聚) 곡물이나 식재료등으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