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와 청라 골프장내 고급빌라 건폐율 상향
상태바
송도와 청라 골프장내 고급빌라 건폐율 상향
  • master
  • 승인 2011.07.3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투자 유치 확대 일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청라지구 골프장 내 고급빌라와 단독주택에 대한 건폐율을 현행 20%에서 30%로 상향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31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외국인 투자 유치 확대의 일환으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인천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을 검토하고 있다.

건폐율 조정이 검토되고 있는 곳은 송도지구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내 17만4962㎡ 부지에 계획된 179가구의 골프빌라와 청라지구 블루아일랜드 골프장 내 13만2608㎡ 부지에 조성 예정인 200가구의 골프빌라와 단독주택이다.

인천경제청은 이들 골프장 내 고급빌라와 단독주택 등 외국인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한 지원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하지만 관련 사업 시행자들은 건폐율 20% 한도 이내로 건축할 경우 외국인들의 생활 형태에 맞는 주거환경을 계획하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주장이다. 부동산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건폐율을 상향 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인천경제청은 이에 따라 최근 정책조정회의를 갖고 인천경제자유구역 자연녹지지역내 단독주택 관련 건폐율을 현행 20%에서 30%로 상향 조정키로 하고 관련 조례 개정을 검토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