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등 접경지역 평화의길 테마노선 다음달 21일 개방
상태바
강화 등 접경지역 평화의길 테마노선 다음달 21일 개방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3.03.3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황평화전망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강황평화전망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인천 강화 등 비무장지대(DMZ) 접경지역 생태문화와 역사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노선이 개방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다음달 21일부터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을 전면 개방한다고 31일 밝혔다.

정부는 강화, 김포, 고양, 파주, 연천,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A·B코스) 등 비무장지대를 접하고 있는 10개 지자체의 11개 테마코스를 개방한다.

강화 지역에서는 강화전쟁박물관에서 6.25참전용사기념공원~강화평화전망대~의두분초~불장돈대~대룡시장을 거쳐 화개정원까지 걷을 수 있다.

임진강·예성강·한강이 합류하는 경기 지역에서는 조강과 북한의 선전마을을 생생하게 바라볼 수 있는 김포 코스 등을 개방했다.

강원 지역에서는 백마고지 전적지를 살펴볼 수 있는 철원 코스, 가곡 '비목'의 배경이 된 백암산을 케이블카로 오를 수 있는 화천 코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구간 대부분은 참여자의 안전과 각종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차량으로 이동하며 일부 구간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앞서 문체부, 통일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등 5개 부처는 공동업무협약을 맺고 DMZ 평화의 길 조성과 운영에 대한 통합운영체계를 마련했다.

참가를 희망하면 오는 31일부터 ‘평화의길’ 누리집(www.dmzwalk.com)과 걷기여행 모바일 앱 ‘두루누비’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테마노선 참가 시에는 참가비 1만원을 내야 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특산품 등으로 환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