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등 인천 기관·단체장 수봉공원 현충탑 참배
상태바
유정복 시장 등 인천 기관·단체장 수봉공원 현충탑 참배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3.06.0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8회 현충일 맞아 묵념, 헌화, 분향, 시립합창단 추모 공연
시장, 의장, 교육감, 보훈단체 관계자, 시민 등 200여명 참석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수봉공원 현충탑에 헌화·분향하는 유정복 시장(사진제공=인천시)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수봉공원 현충탑에 헌화·분향하는 유정복 시장(사진제공=인천시)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유정복 시장 등 인천지역 기관·단체장이 수봉공원 현충탑을 참배했다.

인천시는 6일 오전 10시 미추홀구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유정복 시장, 허식 시의회 의장, 도성훈 교육감, 박용주 인천보훈지청장과 13개 보훈단체 관계자 및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추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1분간 울린 사이렌에 맞춘 묵념에 이어 헌화·분향, 유 시장의 추념사, 인천시립합창단의 추모 공연 순으로 진행하고 현충일의 노래 제창으로 마무리했다.

유정복 시장은 추념사에서 “현충일을 맞아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고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을 진심으로 추모하고 유가족들에게는 깊은 감사 인사를 올린다”며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이 존경받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통합보훈회관 건립, 호국봉안담 운영, 보훈수당 인상 등 실질적 지원 확대와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 강화 등 호국·보훈도시 인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