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풍물대축제 D-100일... 함께하는 손길들
상태바
부평풍물대축제 D-100일... 함께하는 손길들
  • 백종철 시민기자
  • 승인 2023.06.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2일 '부평에 있다 풍물을 잇다' 주제로 개막

오는 922일 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부평풍물대축제(축제위원장 신종택)가 14일 D-100일을 맞아 준비하는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1997년 시작된 부평풍물대축제는 올해로 27년을 맞는다30년 가까이 부평구는 부평풍물축제를 풍물을 중심으로 독보적인 축제를 만들왔다. 민관이 협력하여 만들어낸 것이어서 부평구의 문화자산으로 자랑할 만하다.

부평구는 그 문화적 자산의 가치를 인정받아 인천광역시 처음으로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었고, 이에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을 서비스하려 노력하고 있다.

 

역대 동풍물연합회 회장단
역대 동 풍물연합회 회장단

 

올해는 '부평에 있다 풍물을 잇다'를 주제로 풍물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풍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볼거리, 즐길거리, 환경축제, 경제축제, 청년예술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축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선순환 구조와 지속발전 가능성을 만들어 나간다. 축제에 참여한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시도로 기획으로 준비해왔지만 올 가을 축제는 특히 코로나19를 지나 마스크를 벗고 부평대로가 활짝 열리는 축제이므로 전 국민이 함께 행복감을 맛볼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