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해 찾아가는 생신 잔치 진행
영종공감복지센터(센터장 성은정)는 지난 6월 13일, 14일 영종도 LH 49단지, 7단지 아파트에 거주하는 80세 이상 저소득 독거 어르신 14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신잔치’를 진행하였다.
생신잔치는 관리사무소와 경로당 회장의 협조로 각 단지의 경로당에서 진행했다.
최고령은 97세의 어르신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상자 이외의 다수의 경로당 어르신들도 함께 잔치에 참여하여 서로에게 축하와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생신잔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늘 혼자서 밥을 먹고 지냈는데 이렇게 생일 대접을 받고 맛있는 음식을 나눠 먹으니 정말 행복하고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단지 내 경로당 회장은“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수고해주시니 정말 감사하다.”고 하였다.
성은정 센터장은 “기쁜 날에 모두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 더 많은 시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종공감복지센터‘ 찾아가는 생신잔치’는 LH 1, 2, 7, 49단지를 거점으로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영종공감복지센터는 비영리 단체로서 청운대학교 산하 협력단이 중구청으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