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과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미술전시회
상태바
인천공항과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미술전시회
  • 인천in
  • 승인 2023.07.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G갤러리에서 26일 개막

 

인천국제공항과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청년 미술작가그룹 꿈꾸는파랑새 전시회가 26일 오후 3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2층 G갤러리에서 개막된다.

이 전시회에는 김태완 박소영 안성진 유현서 이상민 이청규 정의원 최유진 최주림 작가가 30점 규모의 작품을 출품했다. 도록을 통해 40점 규모의 작품을 선보였다.

비영리민단체 꿈꾸는마을(대표이사 신영미)은 이날 개막식에서 창작곡 땅에 씨를 뿌려보자(정창교 작사 박한규 작곡 좋은소리작곡서비스 편곡)을 발표한다.

인천시교육청과 각급 학교에서 장애인 인식개선 정오음악회를 펼쳐온 국민엔젤스앙상블(비올라 백승희, 첼로 유은지, 바이올린 김유경, 플루트 박혜림, 색소폰 박진현)의 연주와 오카리나 연주자 신광호 씨 등이 출연해 발달장애인 여름축제를 펼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천도시공사가 기부금을 제공했으며,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장소를 2년째 제공했다. 인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단체로 참여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적 지위를 부여받아 몽골 등에서 괄목할만한 교육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NGO 온해피의 배인식 대표와 고려인마을의 발달장애인 가정 등에서도 참여하는 등 작은 유엔도시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소규모 퍼포먼스가 추진된다.

꿈꾸는마을 관계자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들과 가족들이 준비한 작은 축제에 시민들의 발걸음을 기대한다"며 "오는 8월 3일까지 전시가 이어진다"고 말했다(문의 010 5222 8366).  

 

안성진-행복한 고양이-53x40.9cm-Acrylic on Canvas-2023
Run to Yo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