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70대 신중년 예비 시니어 모델들, 교육 수료 기념 패션쇼
상태바
60~70대 신중년 예비 시니어 모델들, 교육 수료 기념 패션쇼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3.11.0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3시 인천시교육청 앞 샤펠드미앙 '또 하나의 설레임'
고령사회대응센터 '시니어 모델 입문과정' 수료생 17명 참여
패션쇼를 앞두고 워킹 연습 중인 예비 시니어 모델들(사진제공=인천시사회서비스원)
패션쇼를 앞두고 워킹 연습 중인 예비 시니어 모델들(사진제공=인천시사회서비스원)

 

60~70대 신중년 예비 시니어 모델들이 패션쇼 무대에 선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고령사회대응센터는 9~10월 7주간 13회에 걸쳐 진행한 제2경력개발교육 ‘내 인생의 런웨이!-시니어 모델 입문과정’ 수료 기념 패션쇼 ‘또 하나의 설레임’이 3일 오후 3시 인천시교육청(인천시청) 앞 샤펠드미앙에서 열린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패션쇼에는 '시니어 모델 입문과정' 수료생 17명(여성 12, 남성 5)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다.

예비 시니어 모델들은 지난달 13일 미추홀구 도화동 번화가에서 연습 패션쇼를 열어 경험을 쌓은데 이어 현재 제물포스마트타운 1층 신중년 아지트에서 막바지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

박수이 인천시니어모델협회장은 “시니어 모델 입문과정에 참여한 신중년들은 설렘, 변화, 도전을 경험하면서 몸가짐은 물론이고 표정도 달라졌다”며 “이들이 입문과정을 넘어 본격적인 시니어 모델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사회서비스원 고령사회대응센터는 올해 ‘시니어 모델 입문과정’을 비롯해 ‘신중년 귀농귀촌-스마트 e커머스 과정’, ‘스마트스토어 창업과정’, ‘조경 기능사 자격과정’ 등 제2경력개발교육을 진행했으며 내년에도 다양한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