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개방... "놀라실 겁니다"
상태바
영종도 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개방... "놀라실 겁니다"
  • 김정형 객원기자
  • 승인 2024.01.11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식당 등 일부 시설물 개방, 워커파크는 투숙객에게만 개방

 

객실 입구 라운지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객실 입구 라운지

 

인천시 중구 운서동(영종도)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가 지난해 11월30일에 일부 개장하여 일반 시민들에 공개됐다. 현재 식당을 비롯한 시설물 일부를 개방하고 있으며 실내 워터 파크 ‘스플래시 베이’ 는 투숙객에게만 개방하고 있다.

인천공항고속도로를 타고 인스파이어에 닿아서 주차장 A로 입장하면 호텔 객실 방향이고, 주차장 D에서 입장하면 Convention 빌딩이다. 1,275개 객실을 보유한 3개 동의 5성급 호텔타워는 개성 있는 디자인 콘셉을 자랑한다. 인스파이어측은 차별화된 공간과 에터테인먼트 경험을 통해 사람들에게 진정한 영감을 선사하는곳(Inspiring Worlds, Inspiring People)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인스파이어는 말 뜻대로 '사람들에게 진정으로 영감을 주는' 공간을 만들고, 찾아오는 방문객 누구나 일상 탈출의 설렘과 새로운 영감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려 한다. 진정한 의미의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서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들에게 쉼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는게 관계자들의 이야기이다.

 

인스파이어의 시설물 분류
인스파이어의 시설물 분류

 

복도 공간의 시설물 - 거북이
복도 공간의 시설물 - 거북이

 

서로 다른 콘셉의 호텔 타워 3개 동

 

인스파이어에는 서로 다른 스타이의 호텔 타워 3개동이 있어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첫째는 Forest Tower로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가득한 숲이 만들어내는 색채의 향연을 담은 객실로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두번째 선택지는 Sun Tower다. 태양에너지의 영감을 받았다. 다양한 색채를 머금은 석재와 나무소재, 강렬하면서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마지막은 Ocean Tower. 바다가 보이는 객실로 편안한 휴식을 찾는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해 설계되었다.

 

 

럭셔리 호텔의 고급스러움의 최상위 공간인 Villa도 자랑거리다. 개별 야외 식사를 할 수 있고 개인풀장, 스파 설비가 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

라이브 공연을 위하여 인스파이어 아레나도 즐길 수 있는데, 총 15천명을 수용할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고, 쉽게 변형 가능한 무대 및 객석구조로 음악공연은 물론 각종 시상식, 스포츠경기 등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이벤트를 주최할 수 있다.

 

아레나 내부
아레나 내부

 

포토 존
포토 존

 

스플래시 베이

계절 내내 즐기는 실내 워터 파크 스플래시 베이도 환상적이다. 낮에는 물놀이 공간, 밤에는 판타지 가득한 이색적인 공간이다. 현재는 호텔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개장되어 있다. 20242분기에는 전면 개장할 예정이다.

 

실내 워터 파크 ‘스플래시 베이'
실내 워터 파크 ‘스플래시 베이'

 

디지털 엔너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환상적인 디지털 쇼의 압도적 몰입감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미국 라스베가스의 한 부분을 옮겨다 놓은 듯, 지붕에서 디스플레이 공연이 펼쳐진다. 10시부터 30분마다 공연이 이루어진다. 숲속에서 올려다 본 파란 하늘에 새하얀 구름이 한가로이 유영하다는 모습에서 어느 순간 형형색색의 물고기가 가득한 심해로 변하는 환상적인 공간이다. 오로라는 총길이 150m, 높이 25m에 이르는 천장좌 벽면, 그리고 천장을 향해 높이 솟아오른 거대한 기둥을 뒤덮은 초고화질 LED스트린 위에 초현실적인 비주얼을 현실감있게 구현한 몰입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다.

 

 

로툰다(다목적 대형 원형 홀)

매 30분마다 화려한 디지털 쇼를 감상할 수 있다시시각각 다양한 패턴과 모양으로 움직이며 키네틱 아트의 정수를 보여줄 이 디지털 샹들리에는 오로라와 함께 몰입감 높은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지나가던 고객들은 걸음을 멈추고 쇼를 감상한다.

 

다채로운 세계 미식여행

인터내셔널 뷔페, 최고급 파인 다이닝( farm-to-table) 콘셉트의 건강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칵테일 바에 이르기까지 다채롭고 폭넓은 식음료 옵션으로 세계 식도락 여행을 할 수 있는 식당이 준비되어 있다.

 

 

인스파이어의 모기업인 모히건(Mohegan) 부족은 미국 코네티컷 주 언케스빌의 캠즈강 주변에 거주하며 성공적인 복합 리조트 사업을 이끌고 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환대, 상호존중, 협력, 관계 구축을 중시하는 모히건의 지도 철학 아퀘어 정신(Spirit of Aquai)에 따라 직원, 고객, 지역사회 모두의 이익에 기여하는 비즈니스가 되려 노력하고 있다. 부족의 정체성을 보호하는 아퀘이 정신에 기반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관계를 중시하며 장기적인 사업을 영위한다는 방침이다.

호텔 관광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전국 30여개 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약 40%의 인천지역 출신 인재를 채용하였다. 1단계사업에서 고용 창출은 3-4천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다방면에서 인천시 및 기초지자체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인스파이어 마케팅 최고책임자 마이클 젠슨

 

인스파이어의 마케팅 최고책임자 (Chief Marketing Officer) 마이클 젠슨을 만나 인터뷰를 했다.

 

인스파이어가 영종도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모히건은 현재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해 북미지역에서 25년 이상 성공적으로 복합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글로벌 확장을 모색 중인 모히건은 현재 세계적인 여행지인 한국, 특히 영종도를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성장하는 한국 관광의 일부가 되고자 하며, 영종도와 같이 성장하고자 합니다. ,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점 또한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 인스파이어가 영종도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 인스파이어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리조트입니다. 특히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다목적 전문 공연장인 아레나 등의 시설을 통해 영종도의 다른 관광시설과 조화를 이루는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 인스파이어를 방문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한마디?

- 인스파이어는 방문하시는 분들이 놀라실만한 최신의 시설을 갖춘 매우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목적지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스파이어를 찾아주셨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