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물포 프리마켓 어울림 장터' 27일부터 개장
상태바
'제물포 프리마켓 어울림 장터' 27일부터 개장
  • 김동환
  • 승인 2012.04.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마을기업 '히트앤드런 제물포' 격주로 열어


인천지역 구도심재생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남구 마을기업 '히트앤드런 제물포'는 4월 27일부터 10월까지 격주로 제물포 북부역 일대에서 지역 주민과 학생, 상인들이 함께 하는 '제물포 어울림 장터'를 연다.

제물포 어울림 장터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가하는 '프리마켓'. 인근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공연과 전시 행사, 지역 풍물 골동품 수집가들이 모은 근대문화유물 전시와 판매, 강원도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통해 제물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방문객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인이나 가족,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의류, 도서, 장난감, 학용품 등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을 본인들이 책정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다.

참가비는 없으며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후원금 전액은 인천지역 장애아동 급식사업과 장애인 복지사업에 쓰인다.

판매자 또는 자원봉사로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히트앤드런 제물포' 홈페이지(www.jemulpolove.org) 또는 '제물포 어울림 장터 카페'(http://cafe.daum.net/jemulpofreemarket)로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전화(032-864-0521)로 접수할 수 있다.

'히트앤드런 제물포'는 방치되거나 버려지는 유휴공간을 문화 컨텐츠 제공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지역 주민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과 교류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