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주말엔 제물포로
상태바
가정의 달 5월, 주말엔 제물포로
  • 김동환
  • 승인 2013.04.30 10: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물포 어울림 나눔장터’ 4일 3회째
지난 4월 13일 개장한 제물포 어울림 나눔장터가 5월 4일 3회를 맞이한다.
제물포 어울림 나눔장터는 자원 절약과 재활용의 촉진을 위하여 인천 남구청이 주최하고 남구 마을기업인 히트앤드런 제물포가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이 참가하는 프리마켓, 재능기부 공연 및 전시행사, 국산 농산물 직거래 장터, 마을기업 및 사회적기업 생산품 판매, 지역인사 및 단체 기증품 판매를 통해 인근 지역주민들은 물론 타지역인들의 제물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방문객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가져 오고 있다.
 
DSC00541.JPG
지난 4월 27일 제물포 어울림 나눔장터에서는 길벗대학(사단법인 함께걷는 길벗회 산하 징검다리주간보호센터)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하고 6월 카페 취업을 준비중인 지적장애인들이 핸드드립커피 시음회를 진행하여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DSC00538.JPG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5월 4일 장터에는 아이들을 위한 풍선 아트가 진행되며 이 달 말에는 소규모 밴드 공연도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된다.
 
제물포 어울림 나눔장터에는 개인이나 가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의류, 도서, 장난감, 학용품 등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을 본인들이 책정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후원금 전액은 연말 인천지역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장애아동 급식사업, 장애인 복지사업에 쓰여진다.
 
판매자 또는 자원봉사, 재능기부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제물포 어울림 나눔장터 카페(http://cafe.daum.net/jemulpofreemarket)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전화(인천 남구 마을기업 히트앤드런 제물포 032-864-0521)로 접수할 수 있다.
 
(인천 남구 마을기업인 히트앤드런 제물포는 제물포에 방치되거나 버려지는 유휴공간을 인문학강좌 등의 문화 컨텐츠 제공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지역주민 및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과 교류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13-05-02 08:42:32
언제 어디서 몇시부터 몇시까지 하는지 알 려줘야 놀러를 가든 구경 을 가든 할텐데요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