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2013인천e스포츠대회’ 9월28일 개최
상태바
‘제5회 2013인천e스포츠대회’ 9월28일 개최
  • 강창대 기자
  • 승인 2013.09.25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와 연계, 우승자 국제대회 출전 가능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3인천e스포츠대회’가 9월 28일 부평역 인근 대형PC방에서 펼쳐진다.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스페셜포스, 스타크래프트2, 피파온라인3이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주최하여 벌어지는 이 대회는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Korea e-Sports Games, 이하 KeG)와 연계되어 진행된다.
 
KeG대회는 각 지역에서 열리는 지역대표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지역대표 게이머들이 당해 주최도시에서 개최되는 본선 및 결선에 참가하여 지역의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루게 된다. 전국대회에서 우승 시 한국 대표 아마추어 게이머로 국제 대회에 참가 할 수 있게 된다. 참가자의 항공료 포함 모든 일체 경비는 ‘leSF 및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국’에서 지원한다.
 
지난 2007년 10월에 대구에서 개최되었던 초대 대회에는 전국 8개 지역에서 참여, 본선에 총 270여명의 게이머가 참가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최고 권위의 전국규모 e스포츠 대회의 탄생을 알렸다. 2009년부터 새롭게 구축된 아마추어 등록 시스템을 통해 전국 아마추어e스포츠선수의 DB를 확보하기 시작했으며, 2011년 현재 전국 7,000 여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등록되어 있다.
 
새롭게 구축된 시스템으로 2009년 시작된 KeG 대회와 함께 인천e스포츠대회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그동안 e스포츠 관련 단체가 없었던 인천에 e스포츠세계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 인천지회(지회장:정대민)가 작년에 설립되어 전문성을 높여가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 인천지회(지회장:정대민)는 올해 5월1일 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 e스포츠종목 국가대표선발전을 e스포츠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인천에서 개최시키는데 성공하였으며, 이 선발전을 통해 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 본선에 출전한 선수들이 모두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어내었다.
 
2013인천e스포츠대회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사)한국e스포츠협회가 대행을 맡아 진행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사)한국e스포츠협회가 후원한다.
 
한국e스포츠협회 인천지회는 지역사회에 e스포츠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게임 산업을 육성시키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정착시키고, 이와 더불어 프로게이머, 심판, 게임과몰입상담사 등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e스포츠대회_포스터.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