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인천e스포츠대회, 주안미디어문화축제와 함께 열려
상태바
제6회 인천e스포츠대회, 주안미디어문화축제와 함께 열려
  • 양영호 기자
  • 승인 2014.09.22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배 e스포츠대회 인천대표 선발전 겸해 열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4년 제6회 인천e스포츠대회’가 오는 9월 27일 주안역 인근 드림존PC방에서 펼쳐진다. 

2014인천e스포츠대회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사)한국e스포츠협회가 대행을 맡아 진행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사)한국e스포츠협회가 후원한다. 

이번 제6회 대회는 특히 인천 남구의 대표적 축제인 ‘주안미디어문화축제’ 기간에 주안에서 함께 열린다. 9월 28일에는 ‘게임과몰입방지’ 캠페인 부스를 운영해 e스포츠가 건전하게 즐기는 시민 여가가 되도록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는 인천아시안게임 기간에 인천을 방문한 외부 손님들에게도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또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 대표가 10월에 천안에 모여 선의의 경쟁을 벌이는 ‘2014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Korea e-Sports Games, 이하 KeG)’에 참가할 인천대표 선발전을 겸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핵심종목으로 ‘리그오브레전드’ 일반부와 학생부 · ‘하스스톤’ 통합부 경기가 열리고, 제너럴 종목으로 ‘스페셜포스1’과 ‘스페셜포스2’ 통합부 경기가 열려 총상금 250만원의 주인공이 가려진다. 

이날 경기에서 단체종목(리그오브레전드, 스페셜포스1·2) 1위를 차지한 팀과 개인 종목(하스스톤) 1, 2위 선수는 10월 3~5일 천안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인천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한국e스포츠협회 인천지회(지회장 : 정대민)는 2013년 인천대회 입상자들을 인솔하여 참가한 2013 KeG에서 인천이 종합3위를 차지했다. 올해도 우수한 선수들을 발굴하여 전국대회에서 인천의 명예를 빛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KeG 홈페이지(www.e-games.or.kr)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