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공약 점검단 공개 모집
상태바
유정복 시장 공약 점검단 공개 모집
  • 양영호 기자
  • 승인 2014.09.30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공약이행 사항 시민들이 직접 모니터링 계획

취임 직후 기자실에서 시정 운영구상을 밝히고 있는 유정복 시장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15일간 『시민참여 공약이행 점검단』을 공개 모집한다.
 
유정복 시장은 지난 6.4 지방선거 과정에서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약이행 점검단을 만들어 시민에게 공약이 추진되어가는 상황을 상세히 알려드리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번 『시민참여 공약이행 점검단』은 이를 실천하기 위해 구성되는 것으로 점검단의 활동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공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공약이행 점검단은 단장 1명을 포함해 5개 분과, 60명의 단원으로 구성되며, 무보수 명예직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점검단은 시장의 임기 동안 공약이행 사항을 점검·모니터링하고, 공약의 변경·조정이 필요할 경우 그 적정성 여부를 평가하며, 공약 집행과정에서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시장 공약이행 평가를 성실하고 객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지역발전에 대한 열의와 애향심을 가진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또는 추천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www.incheon.go.kr)의 ‘인천소식’코너에서 모집 안내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인천광역시청 평가조정담당관실로 팩스(☎032-440-8630)로 보내거나 담당자 이메일(imcks@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