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포국제시장, 개항누리길상점가 공점포 활용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신포국제시장, 개항누리길상점가 공점포 활용 지원사업 공모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9.01.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 청년창업 육성 본격화사업 일환... 중구 관내 거주자 우선




 
인천 중구는 신포국제시장 및 개항누리길상점가의 공점포를 대상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창업자에 대한 지원사업 신청서를 현재 접수받고 있다.
 
중구에 따르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선정된 신포국제시장 및 개항누리길 상점가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신포청년몰 눈꽃마을과 연계한 청년상인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점포 개설을 위한 리모델링 비용과 임대료뿐만 아니라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신포국제시장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음식업 및 take-out 전문점, 공방, 스타트업, 글로벌 무역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업종을 대상으로 한다.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추고 당해지역(신포국제시장, 개항누리길상점가) 내 창업을 희망하는 자로서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모집공고일 현재 사업자로 등록되지 않아야 하며, 중구 관내 거주자를 최우선으로 선발하게 된다.
 
홍인성 구청장은“청년창업 및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 및 신포시장 청년몰 사업과 연계한 청년창업 특성화지역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