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신년음악회
상태바
인천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신년음악회
  • master
  • 승인 2011.12.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13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서 열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은 2012년 임진년을 맞아 '인천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신년음악회'를 연다.

오는 1월 13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이 음악회는 4개 인천시립예술단(교향악단,합창단,무용단,극단)의 합동공연이다. 무용단 무대로 시작해 극단과 교향악단, 합창단의 무대가 펼쳐진다.

인천시립무용단은 여명을 상징하는 등불춤과 새해 기상을 표현한 삼고무를 엮은 퍼포먼스 '천개(天開)'로 공연 시작을 알린다. 아름다운 불빛과 몸짓, 웅장한 북의 소리가 한데 어울려 환상적인 무대로 펼친다. 이어 인천시립극단은 한 해 바람을 정성스레 적어 읊는 '새해의 기도'와 신명나는 가위치기 한판으로 공연의 흥을 돋운다.

금난새 지휘자의 해설을 곁들인 인천시립교향악단 연주는 4명의 독창자에 힘입어 감동적인 멜로디를 전한다. 경쾌한 경기병 행진을 묘사한 주페의 '경기병 서곡'으로 시작해 국내외에서 오페라 주연으로 활동하며 현재 대학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소프라노 서활란, 메조소프라노 김정화, 테너 나승서, 베이스 최웅조와 함께 아름다운 아리아를 들려준다.

인천시립합창단과 서울레이디스싱어즈, 인천남성합창단 등 100여명의 연합합창단과 함께 꾸미는 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 무대는 밝아오는 2012년을 더 환하게 빛낼 예정이다.관람료 7000원~1만원.(032) 420-273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