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섬연구모임, 사단법인 '지속가능한섬'으로 전환 모색
상태바
인천섬연구모임, 사단법인 '지속가능한섬'으로 전환 모색
  • 이희환 기자
  • 승인 2015.05.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연구총서 <교동도> 출판기념회와 함께 발기인대회 열기로

지난 2012년 9월 발족한 인천섬연구모임(공동대표 김원, 최원식, 최중기)가 오는 28일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출판기념회와 함께 (가칭)지속가능한섬으로 발전적인 개편을 단행한다.

굴업도 골프장 개발 반대운동을 전개하는 와중에 인천 근해 섬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와 연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발족했던 인천섬연구모임은 발족 이래 교동도를 비롯한 여러 섬을 정기적으로 답사하면서 인천 연안 섬들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보존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보고회 형식으로 발표해왔다.

이번에 출간된 섬 연구총서 <교동도>는 그 첫 번째 성과로, 교동도의 자연생태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교동도의 역사와 문화, 인문지리에 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출간한 책으로 지난 4월 출간됐다. 섬연구모임에서는 앞으로도 덕적도, 장봉도, 대청도 등에 대한 총서를 추가로 발간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섬연구모임에서는 <교동도> 출간을 인천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하면서 아울러 지속적인 섬 연구를 통해 섬의 가치를 발굴하고, 섬 생태문화 보존, 섬 디자인, 섬 순례 등 다양한 형식으로 ?시민들과 함께 인천 앞바다와 황해의 섬을 고민하기 위해 인천섬연구모임을 (가칭)'지속가능한섬'이라는 사단법인으로 전환하려고 준비해왔다.

오는 28일 인천아트플랫폼 H동 커뮤니티관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되는 <교동도> 출판기념회를 통해 인천섬연구모임은 (가칭)'지속가능한섬' 발기인대회를 열어 발전적인 전환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인천 앞바다와 황해 섬의 가치를 발굴하고 보존하는 지속가능한 섬 운동에 관심있는 시민들은 누구가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 : 장정구 010-3630-3437  인천섬연구모임 카페 http://cafe.naver.com/incheons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