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인천대학교, '연인(延仁)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연수구-인천대학교, '연인(延仁)프로젝트' 추진
  • 편집부
  • 승인 2016.06.1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사업인 '수레바퀴 꿈교실' 연계
인천 연수구가 인천대학교(교육대학원)와 함께 지역사회 교육 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연인(延仁)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연인(延仁) 프로젝트’는 연수구와 인천대학교, 양 기관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으로, 인천대학교에서 추진하는 지역 사회교육 공헌 사업과 연수구 교육사업 '수레바퀴 꿈 교실'을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수레바퀴 꿈 교실’은 경력단절여성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경력과 재능을 학생들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교과 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연수구의 특화 사업이다.
 
'연인(延仁) 프로젝트'는 ‘수레바퀴 꿈 교실’에 참여하는 강사(경력단절 여성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천대학교에서 강의 교수법에 대한 심화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수레바퀴 꿈 교실 참여 강사들에게는 역량 강화를 꾀하고, 인천대학교에는 지역 사회교육 공헌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1일부터 22일까지 인천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이 과정은 ▲교수설계 모형과 방법 ▲동기유발 방법 ▲수업 시연 및 컨설팅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로 운영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연인(延仁)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내 학생들에게 더욱 더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 정책에 대한 주민의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