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천역 북광장 기차 테마거리 조성
상태바
동인천역 북광장 기차 테마거리 조성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9.03.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후 기차테마거리 준공식도 열어


 
동인천역 북광장에 우리나라 최초의 증기기관차 모갈1호의 모형과 기차 디오라마로 꾸며진 기차 테마거리가 조성됐다.
 
동구는 27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허인환 동구청장과 구의원,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인천역 북광장 기차조형물 및 기차테마거리’ 준공식을 개최했다.
 
제막천 오픈과 동시에 모갈1호의 힘찬 기적소리와 함께 기차 디오라마 차량이 움직이며 기차테마거리의 첫 출발을 알렸다.
 
기차테마거리는 과거 1899년 서울 노량진과 인천을 오간 우리나라의 최초 증기기관차인 모갈1호 조형물과 경인선 개통당시 7개 역사의 모습을 재현한 기차 테마거리 디오라마로 조성했다. 한국근대화의 상징이며 우리나라 최초인 경인선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고 동구 측은 설명했다.
 
동구 관계자는 “우리나라 최초의 증기기관차의 실제모습을 구현했으며, 기차 디오라마를 통해서 당시 증기기관차의 운행모습도 재현해 경인선의 역사에 대하여 한눈에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2017년 지역행복생활권 국비선정사업인 ‘경인축 문화역사자산 네트워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인선의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상징적인 볼거리를 조성함으로써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동구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