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방과후 교육활동, '온마을학교’ 개강
상태바
미추홀구 방과후 교육활동, '온마을학교’ 개강
  • 인천in
  • 승인 2023.05.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가 관내 35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마을의 단체와 연계해 방과 후 교육활동을 벌이는 ‘미추홀구 온마을학교’를 5월부터 개강해 운영한다.

올해 온마을학교 운영 단체로 선정된 15개 마을학교는 지난달 사전컨설팅과 마을학교 강사 기본교육을 수료했다. 마을학교 강사들은 사전 컨설팅을 통해 마을 교육의 방향을 확립하고 기본교육으로 학생과의 대화법, 교수법, 접근방법 등 기본소양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방보조금 예산의 투명하고 적정한 관리를 위한 지침 및 관련 법령 교육도 수료해 마을학교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달부터 실시되는 미추홀구 온마을학교는 교육결손회복형, 주민주체형, 기관·단체형, 마을콘텐츠형 4개 분야로 나누어 운영한다. 이를 통해 1천여 명의 지역 초·중학생들에게 마을만들기, 세계문화, 공예, 진로, 생태, 사회,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의 사회성, 인성, 심리 및 정서회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돌봄 역할을 강화한다.

동네별로 프로그램은 ▲용현5동 파릇파릇 새싹 텃밭과 생태체험 및 원예교실  ▲학익2동 그림책으로 풍덩  ▲주안5동 공예교실 ▲숭의4동 마을에서 행복찾기 ▲ 숭의4동 나도 디자이너 & 일러스트레이터 진로 체험 교실 ▲용현1,4동 메타버스 미추홀 우리마을 ▲주안3동 마을 숲 생태 탐방 환경 교실 ▲주안1동 우리동네 가로수와 놀다 ▲용현5동 미추 A.I와 만나다 ▲도화2,3동 미추홀의 미래를 코딩하다 ▲용현5동 마을에서 미래의 단청 장인을 꿈꾸다 ▲용현1,4동 미추홀의 미래를 코딩하다 ▲용현1,4동 흙놀이도예교실 ▲주안8동 온마을 미술관 ▲관교동 우리 마을의 유산, 전 세계로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