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교육실현학부모회 등 “인천교육감, 도성훈 후보 지지한다”
상태바
평등교육실현학부모회 등 “인천교육감, 도성훈 후보 지지한다”
  • 이창열 기자
  • 승인 2018.05.2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인천시교육청에서 공개 지지선언



평등교육실현을위한인천학부모회와 ‘미추홀 학부모넷’ ‘인천 행복교육 커뮤니티 징검다리’는 29일 오전 인천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성훈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에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는 비판적 사고, 협력적 문제해결, 소통과 공감의 능력, 창의성과 인성 그리고 민주시민성을 요구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지식만이 아니라 삶의 태도와 가치를 형성하는 전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인권을 존중하고, 노동을 존중하며, 생태적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며 평화를 사랑하고 실천하는 민주시민을 양성하는 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학교 만이 아니라 교육청 만이 아니라 지방정부와 함께, 지역사회와 함께 시민들의 손을 잡을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도성훈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로 ▲교육 현장을 지킨 교사 출신 ▲교육민주화운동 경력 ▲인천형 혁신학교인 행복배움학교장 경험 등을 손에 꼽았다.

이들은 “우리 학부모들은 인천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적임자라 믿고 도성훈 교육감 후보를 지지할 것을 선언한다”며 “6월 13일 교육감 선거에서 민주진보촛불교육감을 당선시켜 우리 아이들을 위한 행복한 교육을 반드시 이뤄내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