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대회 열려
상태바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대회 열려
  • 인천in
  • 승인 2024.05.1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IWPG 18일 부평공원에서

 

IWPG(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9국 대한민국 지부연합(인천지역)은 18일 부평공원에서 ‘평화야, 친구하자!’라는 제목으로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개최했다.

예선에는 어린이와 청소년 약 700명이 참가해 ‘전쟁으로 고통받는 친구들에게 전하는 평화의 마음’을 주제로 평화의 세상을 그렸다.

IWPG는 부대 행사로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미니부채 제작 ▲키링 제작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돌려라! 평화의 룰렛’ 이벤트를 준비해 참여자들에게 경품을 선물했다.

심사는 이날 오후 4시 부평아트센터 세미나실에서 3명의 심사위원이 진행했다. 시상식은 오는 6월 1일 진행된다. 부문별 1·2·3등과 장려상, 입선, 특별상 등이 주어진다.

임미숙 지국장은 환영사에서 “전쟁으로 고통받는 친구들에게 전하는 평화의 마음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길 바란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전쟁 없는 평화로운 세상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고 평화문화가 전 세계로 퍼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국제 여성 NGO로 한국에 본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