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소, 인터넷으로 확인 가능
상태바
투표소, 인터넷으로 확인 가능
  • 김도연
  • 승인 2010.05.3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재 : 김도연 기자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인터넷을 통해 자신이 투표할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9~30일 세대별로 선거 공보물과 함께 지방선거 투표 안내문을 발송했다.
 
안내문에는 투표 일시와 투표 장소를 확인할 수 있는 약도, 그리고 선거인명부 등재내역이 포함돼 있다.
 
하지만 투표 안내문을 받아보지 못했거나 분실했을 경우 인터넷을 통해 자기가 투표해야 하는 곳을 찾을 수 있다.
 
인천시선관위 사이트(http://ic.election.go.kr/)에 접속한 뒤 초기화면 우측 상단에 '내 투표소 찾기'를 클릭하면 중앙선관위 '역대선거정보시스템 - 투표소 검색 사이트로 이동한다.
 

이 페이지에서 자신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시·도와 구·시·군을 선택한 뒤 읍·면·동과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투표소 명과 관할구역, 건물명(층), 투표소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더 구체적인 투표소 위치를 확인하고 싶으면 안내 내용 맨 우측의 약도 아이콘을 클릭하면 투표 안내문에 표시된 내용과 동일한 상세 약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선관위 관계자는 "인터넷 투표소 안내는 투표 안내문을 분실한 유권자들을 위해 마련했다"라며 "선거 당일 꼭 투표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