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정부3.0 핵심리더 양성 특강 진행
상태바
남동구, 정부3.0 핵심리더 양성 특강 진행
  • 김영숙 기자
  • 승인 2014.04.28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3.0을 선도할 핵심리더 양성 목적
 
남동구, 정부3.0 핵심리더 양성 특강 진행.JPG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25일 개방,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3.0을 선도할 핵심리더 70명을 양성하기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정부3.0 핵심가치인 ▲투명한 정부 ▲유능한 정부 ▲서비스 정부의 실행력 강화를 위해 실제 업무를 추진하면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해 각종 우수사례를 들어가면서 설명했다. 이로써 그 동안 정부3.0의 실행에 애를 먹었던 직원들에게 다소나마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됐다.

특강은 ▲공공정보 적극 공개로 구민의 알권리 충족 ▲공공데이터의 민간이용 활성화 ▲민관협치 강화 ▲협업을 통한 행정효율화 ▲정보분석을 통한 과학적 지방행정 구현 ▲대주민 서비스 강화 ▲창업 및 기업 활동 서비스 제공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돼 대주민 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일 잘하는 유능한 남동구가 되기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서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구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춘 강의로 향후 구민체감도 제고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정부3.0에 대한 직원들의 실행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이를 바탕으로 정부3.0 추진 2년차인 올해 남동구 특성에 맞는 차별화한 선도과제를 많이 발굴해 구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