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시내버스를 타보셨나요?
상태바
스마트한 시내버스를 타보셨나요?
  • 문경숙 시민기자
  • 승인 2021.09.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란색의 산뜻한 느낌을 주는 스마트한 버스
노란색의 산뜻한 느낌을 주는 스마트한 버스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요,

요즘 새로 운행하고 있는 버스는 최고급 리무진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새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더라구요. 어떤 것들이 설치 되어 있을까요?

 

좌석 옆에 설치되어 있는 USB충전코드입니다.버스를 타고 달리면서 바로 충전도 함께 할 수 있다니 놀랍네요
좌석 옆에 설치되어 있는 USB충전코드입니다. 버스를 타고 달리면서 바로 충전도 함께 할 수 있다니 놀랍네요
자리에 앉고서 살펴보니 에어컨 장치는 보시는 것처럼 예전의 한정적인 공간에만 에어컨 바람이 닿았는데 새로운 스마트한 첨단 버스엔 보시는 것처럼 승용차에 장착된 에어컨 처럼 설차가 되어 있어서 좀더 쾌적안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리에 앉고서 살펴보니 에어컨 장치는 예전의 한정된 공간에만 에어컨 바람이 닿았는데 새로운 스마트한 첨단 버스엔 보시는 것처럼 승용차에 장착된 에어컨 처럼 설치되어 있어서 좀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버스를 이용하면서 벨을 누를 때마다 점자가 함께 표기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스마트한 버스엔  벨을 누를 때 시력이 어려우신 분들도 쉽게 누를 수 있도록 점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 동안 버스를 이용하면서 벨을 누를 때마다 점자가 함께 표기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스마트한 버스엔 벨을 누를 때 시력이 어려우신 분들도 쉽게 누를 수 있도록 점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우리가 늘 상 이용하다보니 변화의 느낌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버스를 타실 때 자세히 살펴보세요!

스마트한 기능들이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