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감 후보 선거전 고발·신고 잇따라
상태바
인천시교육감 후보 선거전 고발·신고 잇따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2.05.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계운 후보 유세 현장. (사진=도성훈 후보 캠프)

6·1 지방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인천시교육감 후보 간 고발과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23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도성훈 후보 캠프는 이날 최계운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했다.

도 후보 캠프 측은 "최 후보 선거운동원들이 22일 오후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와 동구청장 후보가 유세하던 동구 송림오거리 현장에서 최 후보를 홍보하는 피켓을 들고 지지를 당부했다"며 "국민의힘이 최 후보를 지지하는 듯한 행위를 연출했다“고 말했다.

현행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교육감 선거 후보자는 특정 정당으로부터 지지·추천받고 있다는 것을 표방해서는 안 된다.

이를 위반할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진다.

도 후보 캠프 관계자는 “최 후보는 22일 두 차례나 계획적으로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와 같은 장소에서 유세를 진행했다"며 "명백히 관련 법규를 위반한 만큼 선관위의 엄벌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최 후보 캠프는 도 후보 측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최 후보 캠프 관계자는 “우연히 선거운동 장소가 같았던 것으로 계획적으로 국민의힘과 같은 곳에서 유세한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전교조 인천지부장 출신의 도 후보는 진보 성향으로, 범보수 단일화를 거쳐 선출된 최 후보는 보수 성향으로 분류된다.

앞서 중도 노선의 서정호 후보 측도 같은 법 위반 혐의로 도 후보와 최 후보 모두를 인천경찰청에 고발한 바 있다.

서 후보는 고발장에서 "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특정 정당 인사들이 참석해 축사하거나 후보가 특정 정당 색과 비슷한 점퍼·소품을 쓰는 행위 등이 이에 포함된다"며 "두 후보는 정치 중립을 위반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