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 화백 서복례 개인전, '갤러리 스페이스 앤’ 6일 개막
상태바
소나무 화백 서복례 개인전, '갤러리 스페이스 앤’ 6일 개막
  • 인천in
  • 승인 2023.05.0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도시 송도 복합문화공간 케이슨24 ‘갤러리 스페이스 앤’(관장 허승량)이 5월 6일부터 30일까지 여송(如松) 서복례 작가의 개인전을 연다.

서복례 화백은 수십 년간 오로지 장생의 상징인 소나무를 주제로 전통 동양화법으로 소나무의 기개와 웅장함을 담아내는 작가이다. 소나무가 가지는 강인함과, 꼿꼿한 절개의 의지는 작가의 주요 모티브다.

화폭 안에 나타나는 힘 있는 붓질 표현으로 드러난 소나무의 형상은 하늘을 향에 솟구치듯 생동감 있는 질감을 표현한다. 우리 조상 대대로 이어받아온 소나무가 가지고 있는 정신을 그대로 뿜어낸다.

서복례 작가는“소나무를 통하여 세계에 한국인의 불굴의 기상을 알리고 싶었다.

그래서 비바람치는 폭풍우 속에서도 역경을 이겨내고 변함없이 늘 푸른 기상을 간직하고 있는 소나무를 나의 일생의 캔버스 친구로 삼았다.”고 말한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 스페이스 앤의 2023년 전시 공모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작가의 기획 전시다.

갤러리 스페이스 앤이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케이슨24에서는 매년 전시, 공연, 페스티벌 등 문화행사를 비롯하여 카페, 레스토랑, 24시라면매장 등 F&B까지 즐길 수 있다.

케이슨24 홈페이지: www.caisson24.com

갤러리 문의: caisson24@caisson24.com 010-7671-2839 / 담당자: 강수련 큐레이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