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입국청소년과 애니메이션 관련 진로체험 가져
상태바
중도입국청소년과 애니메이션 관련 진로체험 가져
  • 인천in
  • 승인 2024.05.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꿈학교' 5~6일 춘천에서 ‘꿈가득 드림투어’ 진행

 

중도입국청소년들을 위한 대안학교인 ‘새꿈학교’는 올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5~6일 이틀간 춘천에서 ‘꿈가득 드림투어’를 진행하였다. 이주배경 청소년의 성장기회 격차 해소를 위한 진로 및 학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새꿈학교가 진행하는 사업 ‘네꿈은 뭐니’의 일환이다.

‘꿈가득 드림투어’는 이주배경 청소년이 지닌 문화적 배경이 소외나 차별로 이어지지 않도록 자신과 비슷한 상황의 또래들과 함께 진로를 고민해 보고 미래를 설계해보는 주체적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진로수업과 연계하여 10회 진로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꿈가득 드림투어에서는 ‘나의 삶에서 나를 배우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자신을 돌아 본 후 춘천 애니메이션 센터와 토이로봇 센터를 방문해서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고 또래들과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사단법인 다문화공동발전협회의 인천지부인 다문화사랑회가 운영하는 새꿈학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지정 위탁대안학교로서 연수구에 위치하여 초·중·고 다문화, 중도입국, 재외동포 청소년을 위한 한국어, 한국생활 적응교육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