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외식타운' 내년 상반기 조성
상태바
송도 '외식타운' 내년 상반기 조성
  • master
  • 승인 2012.01.3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 테마형 복합식문화 공간인 ‘(가칭)애니원 외식타운’이 내년 상반기에 조성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내 대형 외식타운 조성사업에 참여할 4개 컨소시엄을 상대로 평가위원회를 열어 크리스칼라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외식타운 사업자 선정에는 크리스칼라 컨소시엄과 엔타스, 태형정공, 피에스타 등 4개 컨소시엄이 경쟁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크리스칼라 컨소시엄은 CJ푸드빌과 부동산운용사인 (주)코리츠, 외국계 신발제조사인 비다슈즈(Vida Shoes) 등이 참여하고 있다.

크리스칼라 컨소시엄은 오는 4월부터 19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송도지식정보산업단지 내 1만168㎡ 부지에 ‘(가칭)애니원 외식타운’을 내년 3월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애니원 외식타운’은 세계음식관, 테마형 선술집, 한식관, 맥주광장 등을 갖춘 푸드테마관과 쿠킹스튜디오, 웨딩홀, 가족연을 할 수 있는 연회장 등이 마련된 식문화체험관, 서커스, 엠넷·CJ 미디어 등이 참여하는 문화공연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크리스칼라 컨소시엄측에 사업부지를 10년간 장기 임대(5년 이내에서 1회 연장 가능)한 후 임대기간이 끝난 뒤 사업자가 원할 경우 우선 매입권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