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사회 의견 폭넓게 수렴
상태바
인천시, 시민사회 의견 폭넓게 수렴
  • 임영주
  • 승인 2012.02.0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차 시정참여정책위원회 개최

인천시는 7일 주요 시정에 대해 시민사회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이해와 협조를 구하기 위해 제10차 시정참여정책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① 제3연륙교 건설 ② 수도권매립지 문제 ③ 2020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④ 2014 인천AG 경기장 건설 및 국비확보 등 4건의 안건 보고와 '2012 인천 아젠다' 추진상황 등 총 5건을 검토하였다. 세부 논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3연륙교 건설 추진 상황에 대해서는 국토해양부와 세부 협의 내용을 경청하고, 원만한 합의 도출을 위해 T/F팀을 더욱 적극 운영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수도권매립지 문제에 대해서는 수도권매립지는 2016년에 무조건 종료함과 더불어 현재 악취, 먼지 등 심각한 환경오염으로부터 지역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2016년 이전에도 주변환경 개선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2020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에 대해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정비예정구역 축소 조정과 함께 마을단위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가칭)마을 만들기 지원센터 등의 추진체계 정비도 검토해 볼 것을 제안하였다.

인천AG경기장 건설사업 및 국비확보계획에 대해서는 서구 주경기장 국비 사업비 확보를 위해 민-관이 힘을 모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민투표가 진행중인 2012 인천 아젠다선정에 대하여는 아젠다 후보군 선정 전에 시정참여정책위원회 의견수렴이 없었던 것에 대해 다소 아쉬움을 표하면서도, 인천시민 삶의 질 향상과 미래지향적인 인천발전의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인천시 관계자는 "논의된 내용을 소관 실무부서에 전달하여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며, 향후에도 주요시정에 대해 시정참여정책위원회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며, 모범적인 민-관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