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장과 외고생들~
상태바
인천시장과 외고생들~
  • 양영호
  • 승인 2012.11.09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외고 학생 12명 송영길 시장 방문, GCF 관련 질의



지난 11월8일, 인천시청 지하 장미홀에서 송영길 시장과 인천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학생 12명이 시정과 관련한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 자리를 가졌다. 인천외고 학생들은  'Peer Research Program'(PRP)을 수행하면서,  팀을 짜서 주제를 정하고 프로젝트를 완성해가는데 송 시장과의 면담이 성사된 것이다.
이날 송시장을 찾은 학생들은 '기후변화에 따른 정치 경제의 변화양상'을 주제로  ACT(Action Conquers Thinking)프로젝트팀을 구성하여 활동하던 중 인천 유치가 확정된 GCF에 관해 인천시장에게 직접 자세한 얘기를 듣기위해 8개문항의 질문지를 만들어 참여하게 됐다.

시장과의 오찬 후 외국어고 학생들은 각자 전공인 중국어와 일본어로 자기소개를 한 후 한 시간여 동안 영어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송시장은 인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들의 쏟아지는 질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영어로 대화를 이끌어 나갔으며 비록 틀리더라도 자신 있게 외국어를 생활화 하도록 격려를 잊지 않았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이도(2학년) 학생은 "환경문제, 기후변화, GCF와 관련된 여러 가지 내용도 유익했지만 시장님께서 외국어를 사용하되 자신의 이름 만큼은 한국말로 된 우리 이름 그대로 소개하라고 하신 말씀이 가장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송시장과의 면담 후 인천시의회 김영분 부의장을 방문해 의회에서 하는 여러 가지 일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본회의장을 둘러보았다. 미래를 꿈꾸는 유익한 시간을 보낸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논문형태의 책으로 만들어 완성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